본문 바로가기

드라마&영화

낭만닥터 김사부 3 - 등장인물, 1화 줄거리

반응형

👉<낭만닥터 김사부 3 >기본정보

편성 SBS 2023.04.28 ~ (금, 토) 오후 10:00

장르 의학, 성장, 휴먼, 드라마, 로맨스

시청률 13.8% (닐슨코리아 2023.04.29 土)

공식채널 공식홈페이지

제작진 연출 유인식, 강보승 / 극본 강은경, 임혜민

제작사 삼화네트웍스, 스튜디오S

기타정보 16부작, 15세 이상 시청가

👉지난 시즌 살펴보기

낭만닥터 김사부 1

2016.11.07 ~ 2017.01.16 방영, 20부작, 한석규, 유연석, 서현진, 임원희, 진경, 김민재 등 출연

최고 시청률 27.6%, 지방의 초라한 돌담병원을 배경으로 벌어지는 괴짜 천재 의사 김사부와 열정이 넘치는 젊은 의사 감동주, 운서정이 펼치는 진짜 닥터 이야기

📺 낭만닥터 김사부 1 다시보러 가기 >>

낭만닥터 김사부 2

2020.01.06 ~ 2020.02.25 방영, 16부작, 한석규, 이성경, 안효섭, 임원희,변우민, 진경 등 출연

최고 시청률 28.4%, 지방의 초라한 돌담병원을 배경으로 괴짜 천재 의사 김사부를 통해 소중한 가치들을 전해주는 이야기

📺 낭만닥터 김사부 2 다시보러 가기 >>

👉등장인물

김사부역 (배우 한석규)

본명 부용주, 국내 유일 트리플 보드 외과의.

한때 신의 손이라 불렸었던 사람. 지금은 스스로를 낭만닥터라 칭하며 은둔생활을 즐기고 있는 진짜 괴짜 의사. 세상은 그를 김사부라 부른다. 제자들과 함께 돌담병원에 권역외상센터를 설립하는 꿈을 꾸지만 위태로운 운명을 맞게 되는데...

서우진 (배우 안효섭)

돈이 없던 서우진은 환자들을 위해서가 아닌 먹고 살기 위해 의사가 되었다. 내부고발자로 소문이 돌아 갈 곳 없이 방황하던 그에게 손을 내민 이가 바로 김사부였다. 서우진은 김사부를 만나 사람 살리는 진짜 의사가 되고 싶어졌다. 김사부를 닮은 의사로 성장해가던 그에게 넘어야 할 벽이 생긴다. 

차은채 (배우 이성경)

의사 집안에서 엘리트코스를 밟으며 CS보드를 땄다. 그러나 수술실만 들어가면 울렁증 때문에 버틸 수 없었고 그녀는 한계에 부딪혔다. 그러던 중 김사부를 만나 인생에 다시 꿈을 갖게 되었다. 힘들고 지치는 병원 생활 속에서 연인 서우진은 큰 의지가 된다. 그러나 그런 두 사람에게 커다란 문제가 생기게 되는데...

박은탁 (배우 김민재)

전담간호사. 책임감 강하고 정의로우며 마음까지 뜨거운 청춘.

응급의학과 윤아름과 3년째 연인 사이를 이어가는 중, 사고에 휘말리고, 예상치 못한 불청객이 찾아오는 등 악재가 겹친다.

윤아름 (배우 소주연)

EM(응급의학과) 전문의. 모두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김사부의 매력에 이끌려 돌담병원으로 파견근무를 오게 됐고, 이제는 돌담병원에 눌러앉게 됐다. 특유의 해맑음으로 돌담 병원을 한 번 더 웃게 만드는 에너자이저.

오명심 (배우 진경)

수간호사. 때로는 무섭고 엄격하지만, 마음은 사려 깊고 인간적이며 환자에 대한 무한 애정을 갖고 있는 돌담병원의 게슈타포. 김사부의 든든한 지지자이자 돌담에서 수쌤의 손이 닿지 않는 곳은 없다. 

장기태 (배우 임원희)

행정 실장. 성품이 유약하고 귀도 얇고 우유부단한 스타일. 아무도 신경 안 쓰는 병원 구석구석까지 쓸고 닦는 일부터 구급차 운전까지. 매일 같이 터지는 사건 사고 수습하느라 행정실장인 장기태는 더욱 바빠지기 시작한다.

차진만 (배우 이경영)

CS(흉부외과) 전문의. 원리원칙주의자에 보수적인 훙부외과 닥터. 부용주와 한때 용호상박 라이벌로 불렸던 그는 CS쪽에서는 알아주는 칼잡이다. 차진만은 의사 철학을 두고 김사부와 팽팽하게 부딪히게 되는데...

주영미 (배우 윤보라)

외상센터 간호사. 눈치도 빠르고 손도 빠르다. 사건사고를 꿰뚫고 있으면서도 환자 돌봄에 소홀함이 없는 돌담의 중간급 간호사. 돌담병원에서 일어나는 온갖 이슈들을 꿰뚫고 있는 돌담병원의 소식통.

👉인물관계도

 


👉<낭만닥터 김사부 3> 1화 줄거리

첫 회

부제 : "그럼 또 시작해 봅시다"

바다 위 총상환자를 위해 출동한 돌담 사람들. 마주한 환자는 헬기 이송시간을 버티지 못할 정도로 위중한 상태. 김사부와 돌담팀은 움직이는 배 위에서 환자를 살려야만 한다. 

서울에서 열리는 고위급 남북 정상회담이 있는 날 북한에서 내려온 함정이 해경에게 발견된다. 배 안에는 북한 사람들이 심한 부상을 입은채 쓰러져 있었다. 총상을 입은 부상자를 남쪽 해경함으로 데려 왔지만 군위관이 치료하기엔 역부족.. 게다가 심상치 않은 기침을 하는 여자도 같이 있었다.

그 시각 김사부는 느긋하게 낚시를 즐기는 중.. 차은채는 김사부를 만나기 위해 낚시터로 차를 몰고 가고 있다. 이 상황을 해결해 줄 유일한 사람 바로 김사부를 데려가기 위해.

한편 북한 사람들을 치료하기 위해 돌담병원팀이 해양헬기를 타고 도착했다. 비밀유지계약서까지 쓴 후에야 환자를 볼 수 있었다. 환자의 상태는 매우 좋지 않은 상황, 그러나 그보다 안좋은 건 배 안에서 응급수술을 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응급수술이 시작되고 경험이 부족한 군의관으로 인해 수술에 차질이 생기는데 때마침 도착한 김사부와 차은채. 김사부는 총상을 입은 환자를 응급수술하고 간신히 고비를 넘기게 된다. 그리고 같이 왔던 북한 여자는 피를 흘리며 쓰러지고 은채가 응급처치를 하게 된다. 하지만 환자의 상태는 심각해서 돌담병원으로 데려가 수술을 해야 하는 상황이다.

사람부터 살리고 보는 게 우선이죠

 

남북회담이 열리고 있는 정치적인 상황 속에서 김사부의 설득으로 비밀리에 탈북자들을 돌담병원으로 이송할 수 있게 된다. 안도하는 돌담져스. 과연 김사부와 돌담져스는 무사히 탈북민들의 목숨을 구해낼 수 있을까?

 

궁금하시다면 낭만닥터 김사부 3 다시보기 >> 에서 1화 내용을 시청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

 

반응형